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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신청방법



1단계 회원가입 및 로그인 하기

(1)회원가입하기

(2)로그인하기



안녕하세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입니다.
‘성희롱성폭력 고충상담원 교육’ 신청 및 수강에 관한 안내 영상입니다.
이번 영상에서는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로그인 방법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설명은 다음 순서대로 진행됩니다.


첫 번째, 회원가입 방법입니다.
성희롱성폭력 고충상담원 교육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먼저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교육센터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www.kigepe.or.kr/dems 교육센터 홈페이지 접속 후, 오른쪽 상단 [회원가입]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 등의 내용을 확인하고 동의합니다.
향후 고충상담원 교육 심화과정의 사전 사이버 학습 수강을 위하여 [이러닝센터 동시 회원가입]도 동의하시기를 권장합니다.
모든 필수항목 동의 후, 마지막 하단의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다음 인증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휴대폰 인증] 또는 [아이핀 인증]을 통해 본인실명인증을 합니다.

인증을 완료하면, [가입정보 입력]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설정하고, 이메일 및 휴대전화, 소속기관명 등 개인 정보를 입력합니다.
하단의 [회원가입] 버튼을 누르면 회원 가입이 완료됩니다.

두 번째, 로그인 방법입니다.
회원가입이 완료되었으면, 홈페이지에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상단 박스에, 회원가입 시 설정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주황색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세요.
로그인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외에 더 궁금하신 점은 홈페이지 상단 카테고리 [알림마당]탭의 [문의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이상, ‘성희롱성폭력 고충상담원 교육 신청’을 위한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로그인 방법을 안내해드렸습니다.
교육 수강신청 방법이 궁금하다면 다음 안내 영상을 참고해주세요. 감사합니다.
2단계 교육 수강신청 하기

(1)수강신청하기

(2)수강신청내역 확인하기

(3)수강 승인 및 가상계좌 발급하기

(4)교육 참여하기

안녕하세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입니다.
이번 영상에서는 교육 수강신청 방법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수강신청 방법입니다.
홈페이지 로그인 후, 로그인 박스 하단의 초록색 배너, [성희롱·성폭력 고충상담원 교육신청]을 클릭합니다.

[교육검색 및 수강신청]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희망하는 교육의 과정명과 교육기간을 확인하고, 우측의 파란색 [수강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상세한 교육 안내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읽어보고, 우측 상단의 빨간색 [수강신청] 버튼을 누르세요.

수강신청을 하려면 교육생 소속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공무원 여부와 소속 기관 분류를 정확히 선택하고, 소속기관명과 직위를 입력합니다. 다만 소속기관명 입력 시 검색이 되지 않는 경우, [직접입력]란에 직접 입력해주세요. 입력을 마친 후, 하단의 [수강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음과 같이 팝업창이 뜨면 정상적으로 신청이 완료된 것입니다.

나의 수강신청 내역을 확인해보겠습니다.

홈페이지 오른쪽 상단의 카테고리, [마이페이지]탭에서, [나의 학사정보]를 클릭합니다.
신청된 교육을 확인하세요. [상태] 항목이 [신청완료]로 표시되어 있으면 신청이 완료된 것입니다.

다음으로, 수강 승인 및 가상계좌 발급 단계입니다.

수강신청 기간이 모두 끝나면, 담당자 확인을 거쳐 3일 이내로 수강승인 안내 문자메세지가 발송됩니다. 또한 교육비 납부를 위해 개인별 가상계좌번호를 안내하는 문자메시지가 발송되며, 홈페이지에서도 가상계좌번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교육 참여는 어떻게 할까요?
교육장소 및 자세한 안내는 교육 1주일 전 문자메시지로 안내됩니다.
교육 당일 안내된 접속정보 또는 장소를 확인하시고 교육에 참여하시면 됩니다.

이상, ‘성희롱성폭력 고충상담원 교육’ 수강신청 방법을 안내해드렸습니다.
교육비 납부, 참석요청 공문 출력, 계산서 발행 방법이 궁금하다면 다음 안내 영상을 참고해주세요. 감사합니다.


3단계 교육비 납부 및 참석요청 공문출력하기

(1)가상계좌번호 및 입금기간 확인

(2)참석요청 공문출력

(3)청구 계산서 발행(교육비 납부 전)

(4)영수계산서 발행(교육비 납부 후)

안녕하세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입니다.
이번 영상에서는 교육비 납부 및 참석요청 공문 출력, 계산서 발행 방법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가상계좌번호 및 입금기간 확인 방법입니다.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의 모든 교육비 납부는 가상계좌 입금으로만 이루어집니다.
교육생 1인당 한 개의 가상계좌번호가 발급되며, 수강 승인 후 이틀 내 개별 문자 메시지로 발송됩니다.

또한 홈페이지에서도 가상계좌번호를 다음과 같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교육센터 홈페이지 로그인 후, 오른쪽 상단의 카테고리 [마이페이지] 탭의 [나의 학사정보]를 클릭합니다.
신청한 과정명을 확인하고, [상태] 항목이 ‘수강승인’으로 바뀌었다면, [입금 정보] 항목에서 가상계좌번호 및 입금기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입금기간이 만료되면 해당 가상계좌번호는 해지되고 새로운 가상계좌번호가 부여되므로, 기간을 잘 확인해야 합니다.

다음으로 참석요청 공문을 출력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교육생이 직접 소속 기관에 제출할 공문을 홈페이지에서 출력할 수 있습니다.
교육센터 홈페이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탭의 [나의학사정보]를 클릭합니다.
신청한 교육 과정명을 확인하고, [참석요청공문] 항목의 파란색 [공문]버튼을 클릭합니다.
새로운 창으로 공문이 열립니다.
왼쪽 상단의 인쇄 아이콘을 클릭하여 출력하거나, 저장 아이콘을 클릭하여 원하는 확장자 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교육비 청구계산서 및 영수계산서 발행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청구계산서와 영수계산서는 둘 중 하나만 발행 가능합니다. 소속기관의 교육비 처리 절차를 미리 확인하시고 필요한 계산서를 요청해주세요. 먼저, 청구계산서는 교육비 납부 전에만 요청 가능합니다.

청구계산서부터 함께 해보겠습니다.
교육센터 홈페이지에 로그인합니다.
홈페이지 오른쪽 상단 카테고리 [마이페이지] 탭의 [계산서 발행요청]을 클릭합니다.

신청 과정명을 확인하고, [신청/취소] 항목의 [청구]버튼을 클릭합니다.

버튼을 클릭하면, 교육생 기관 정보 입력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각 항목의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주세요. 특히 [전자계산서 수신 담당자 이메일] 작성에 유의주세요.
해당란에 기재한 주소로 계산서가 발행됩니다.
종사업장의 경우 [비고]란에 종사업장명을 기재해주세요.
또한, 사업자등록증을 반드시 첨부하여야 합니다. 첨부하지 않거나, 기재한 내용과 사업자등록증 정보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 청구계산서가 발행되지 않습니다.
모든 항목에 기재한 후, 우측 하단의 파란색 [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청구계산서 요청이 완료됩니다.

청구계산서 요청이 잘 완료되었는지 확인하겠습니다.
홈페이지 오른쪽 상단 카테고리 [마이페이지] 탭의 [계산서 발행요청]을 클릭합니다.
[승인여부] 항목이 [신청중]으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만약 [신청중]인 상태에서 취소를 원할 경우, [신청/취소] 항목의 [취소신청]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신청 후 이틀 이내, [전자계산서 수신 담당자 이메일] 항목에 입력했던 메일주소로 청구계산서가 발행됩니다.
발행 후에는 [승인여부] 항목이 [발행완료]로 표기됩니다.

다음으로는 ‘영수계산서’를 요청해보겠습니다.
영수계산서는 교육비를 납부한 당월 내에만 발행 가능합니다.

먼저, 교육센터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세요.
상단 카테고리의 [마이페이지]탭, [계산서 발행요청]을 클릭합니다.

신청 과정명을 확인하고 [신청/취소] 항목의 [영수] 버튼을 클릭합니다.
만약 교육비를 납부하지 않았거나, 교육비 납입월이 지났다면, 영수계산서 발급이 불가합니다.

[영수] 버튼을 누르면 교육생 기관 정보를 입력하는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특히 [전자계산서 수신 담당자 이메일]에 기재한 주소로 계산서가 발행되니, 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주세요.
모든 항목에 기재한 후, 우측 하단의 파란색 [발행] 버튼을 클릭하면 영수계산서 발행 요청이 완료되며, 신청 후 이틀 이내 영수계산서가 발행됩니다.

영수계산서 요청이 잘 완료되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홈페이지 상단의 카테고리 [마이페이지]탭의 [나의 학사정보]를 클릭하여 확인하면,
[계산서] 항목에 [발행취소]버튼이 표기됩니다. 발행 요청이 정상적으로 완료되었음을 의미합니다.
만약, 요청 이후 발행 취소를 원하는 경우 [발행취소]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외에 더 궁금하신 점은 홈페이지 상단 카테고리 [알림마당]탭의 [문의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이상, ‘성희롱성폭력 고충상담원 교육’ 교육비 납부 및 참석요청 공문 출력, 계산서 발행 방법을 안내해드렸습니다.
교육이수확인서 및 교육비 납입영수증 출력 방법이 궁금하다면 다음 안내 영상을 참고해주세요.
감사합니다.
4단계 교육이수확인서&교육비 납입영수증

교육 이수 이후에 출력 가능




안녕하세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입니다.
이번 영상에서는 교육이수확인서 및 교육비 납입영수증 출력 방법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교육을 다 이수한 후에는 교육이수확인서 및 교육비 납입영수증을 홈페이지에서 직접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함께 해보겠습니다.

교육센터 홈페이지에 로그인합니다.
홈페이지 상단 카테고리 [마이페이지]탭의 [제증명발급]을 클릭합니다.

[교육이수확인서] 항목과 [납입영수증] 항목이 있습니다.
필요한 항목의 [발급] 버튼을 클릭하면, 새로운 창으로 해당 문서의 인쇄창이 열립니다.
출력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상, ‘성희롱성폭력 고충상담원 교육’ 교육이수확인서 및 교육비 납입영수증 출력 방법을 안내해드렸습니다.
이외에 더 궁금하신 점은 홈페이지 상단 카테고리 [알림마당]탭의 [문의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